[제28회] 「마을과 관광의 상생 방안」

관리자
2024-09-22
조회수 171

📌발제주제: 마을과 관광의 상생 방안

📌 발제자: 이한호 (주)쥬스컴퍼니 대표

📌 사회자: 문창기 지속가능관광지방정부협의회 사무국장


📌 일시: 2024년 9월 30일(월) 14:00 ~ 15:20 (80분)
📌 방식: 온라인(화상회의 플랫폼 Zoom 활용) / 신청서 작성 시, 사무국에서 줌 링크를 추후 공유드립니다.
📌 참가비: 5,000원 

※ 지속가능관광지방정부협의회 회원 지자체 및 공정관광포럼 회원은 무료입니다! 

※ 단순 변심 등 개인사정에 의한 입금 당일 참석 취소를 제외하고 참가비는 환불해드리지 않습니다.


📌 입금 계좌: 우리은행 1005-204-197272(재단법인피스윈즈코리아)


📍이번 월례포럼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?

https://forms.gle/HsKNfvDhBUkm7w4L6


지속가능관광의 성공은 단순히 외부에서 주도되는 관광 개발이나 운영이 아닌, 지역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이끌어가는 구조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실현될 수 있습니다. 관광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경제적, 사회적, 환경적 영향이 직접적이기 때문에, 지역 주민들이 초기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고 주도적인 역할을 할 때 관광이 진정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
지난 27회 월례포럼에서 협의회 치앙마이 연수를 통해 지역기반관광(CBT)의 성공 사례인 ‘매캄퐁’을 방문, 벤치마킹한 결과도 지역의 전통, 문화, 풍속을 활용하여 주민 주도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, 여행자가 이를 온전히 체감할 수 있을 때 성공할 수 있었다는 사례를 확인했습니다.


이번 월례포럼은 서울 및 광주에서 지역문화기획을 하고 있는 (주)쥬스컴퍼니의 이한호 대표를 모시고, 마을과 관광의 상생 방안 사례를 통해 주민이 참여하는 지역기반의 지속가능관광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합니다.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